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UCC 동영상 서비스 - 태그스토리 본문

영상 속으로/동영상 서비스

UCC 동영상 서비스 - 태그스토리

햇살과산책 2007. 12. 29. 20:59
반응형

태그스토리는 처음부터 분명하게 언론사 위주의 나름대로 자기색깔을 가지고 시작한 서비스로 보여집니다.

물론 그렇다고 개인적인 영상물을 특별히 차별하는것은 아니지만 태그스토리의 대부분 이용자들이 언론사나 관계자들의 독특한 콘텐츠들로 가득 채워져 있고 다른 서비스처럼 에디터가 별도로 선택한 영상물이 활성화되어있지 않습니다. 지금은 관계가 없는것으로 알고있지만 처음 시작단계에 조선일보라는 오프라인상의 거대언론사와 협력 관계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영향을 받았고 태그스토리의 CEO역시 언론인 출신인점을 감안하면 다른곳과 분명히 구분되는 점이 존재합니다.

태그스토리 서비스의 강점은 이전에도 이야기했듯이 소프트뱅크의 투자를 받은 이유가 저작권에 걸림돌이 없는 부분을 높이 샀다는 이유가 있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대부분이 현장 기자들과 언론사에서 활용하는 폭이 넓기에 텍스트로 만나기힘든 생생한 현장정보를 만날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목욕모자놀이.. 이유는 유전?



태그스토리는 저같이 주로 홈비디오를 올리는 유저가 접근하기에 물론 특별한 단서나 제한이 없긴하지만 대부분이 보도자료 혹은 보도의 현장등 영상들이 많은 관계로 주로 보기위해 들르는 사용자에 머물게되는 점이 존재합니다. 화질은 보통이고 국내상황을 고려하면 조금 낮은편에 속하기는 하지만 여기서의 높고 낮음은 인터넷용 스트리밍임을 생각하면 그렇게까지 어떤 의미가 있다고 생각할수 없는 측면이 더 강합니다. 사용편의성은 좋은편이고 서비스도 안정적인 편입니다. 이전에는 업로드 과정이 따로따로 분할되어있었는데 한군데로 통합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 리뷰때와 가장 달라진점은 포토영상 올리기라는 독립된 메뉴가 생긴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의 관련글
2007/10/12 - [웹이야기/시간과 공간 ... 유저] - 소리바다 판결을 보고 느낀 UCC 동영상은...
2007/10/01 - [초보를위한 영상활용/보관 및 활용] - 태그스토리 파란과 뉴스 동영상 오픈
2007/08/02 -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 뉴스 UCC 동영상 서비스 스팟TV 오픈
2007/06/29 - [사람과사람/일상에서 만남] - UCC 이용자들을 위한 실천적 가이드라인에 대한 단상
2007/06/06 -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 UCC 동영상 올리기 - 태그스토리 -
2007/04/06 -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 인터넷에 동영상 올리기 - 태그스토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