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10월 22일 개막하는 DMZ 다큐멘터리영화제 본문

사람과사람/일상에서 만남

10월 22일 개막하는 DMZ 다큐멘터리영화제

햇살과산책 2009. 10. 21. 14:54
반응형
제1회 DMZ다큐멘터리영화제가 10월22일 파주출판도시내 이채에서 개막식은 김제동씨의 사회로 열립니다.
10월 26일까지 진행되는 다큐영화제는 DMZ라는 특수한 성격의 공간에서 이루어집니다.

제1회 DMZ다큐멘터리영화제 공식 웹사이트

영화제 개요

상영 프로그램

기타 부대행사 프로그램

DMZ 다큐멘터리 영화제 홍보 동영상




개막작은 <예닌의 심장>으로 이스라엘군의 총격에 사망한 아이의 아버지가 이스라엘 아이들에게 장기기증을 결심한 이후에 일어난 일들에 대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공동제작한 감독들이 방한..

상영작은 DMZ 초이스와 국제경쟁 세션에서는 평화 소통 생명 공존등의 DMZ와 연관된 주제어와 관련된 작품들이 나오고 그외에 글로벌비전과 한국스펙트럼이란 세션에서는 국내외의 작품들이 선보인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눈길이 가는 작품은 송두율 교수의 방한시에 한국사회의 부조리함을 이야기한 경계도시2와 티벳 문제를 다룬 구름뒤편의 태양이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관람하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DMZ Docs  영화제추천 영상 및 보도자료



‘상상하라, DMZ! 즐겨라, 다큐로! 던져라, 당신을!’
제1회 DMZ다큐멘터리영화제
(DMZ DOCS - Korean International Documentary Festival)
DMZ와 다큐멘터리의 짜릿한 만남이 시작된다!
오는 10월 22일부터 10월 26일까지 DMZ 일대 및 파주출판도시에서 국내 최초로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열립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등 여러 영화제가 있지만, 다큐멘터리영화제는 좀 생소하죠?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DMZ다큐멘터리영화제는 세계 34개국, 61편의 영화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축제로, 평화, 소통, 공존 등의 영화제 컨셉에 맞는 다큐멘터리는 물론이고, 패션, 음악, 인물, 스포츠 등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을 소개함으로써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다큐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다큐멘터리 상영 뿐만 아니라 파주출판도시와 함께 하는 북페어, 우리가 몰랐던 DMZ의 이모저모를 알게 해 줄 사진전, 도서전, 상품전, 인디밴드 특별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질 예정입니다. 더 많은 행사 정보는 www.dmzdocs.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큐멘터리는 어렵다? 다큐멘터리는 지겹다?”는 의 고정관념을 깨고, 재미 있고 의미 있는 다큐멘터리들을 소개함으로써 DMZ를 무한한 문화적 가능성의 공간으로 재탄생시킬 DMZ다큐멘터리영화제에 많은 관심 보내주세요.
민통선자전거도로에서 열리는 첫 번째 행사
DMZ 평화자전거행진 10월 25일(일) 2시 ~ 5시

사전 신청을 통해 구성된 70여 명의 참가자들이 국내외 유명 인사들과 함께 민통선자전거도로를 달립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민통선(민간인 통제구역) 일대가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인에게 처음으로 공개됩니다.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의 It Place!
DMZ 문화의 거리 10월 22일(목) ~ 26일(월)

영화제 기간 내내 파주출판도시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벌어집니다. DMZ 문화의 거리에는 게스트 라운지와 영화제 관련 부스들이 설치되며 파주출판도시와 함께하는 북페어, 친환경 상품 박람회, DMZ사진전, DMZ상품전, 군음식 체험전, 영화 밥차 체험, 거리공연 등이 진행됩니다.
영화와 음악을 동시에~ 오감만족 페스티벌!
인디밴드 특별공연 10월 23일(금) ~ 25일(일)

DMZ문화의 거리 특설 무대에서는 주말 동안 최고의 인디 밴드들과 함께 하는 콘서트가 열립니다. 남다른 감성으로 사랑 받는 인디밴드들의 공연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자세한 스케줄은 홈페이지에 공개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