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카렌스포머 2부가 나왔네요.. 본문

영상 속으로/FUN & FUN

카렌스포머 2부가 나왔네요..

햇살과산책 2007. 8. 28. 15:00
반응형
바이럴 마케팅을 대표하는 영상중에 하나인 카렌스포머 2부가 나왔네요.

전세계 뉴스 모습을 사용해서 연료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뉴카렌스가 주유소에서 다시 로봇으로변해서 KTF CF에 나오는 쇼곱하기 쇼 댄스를 춘다는 설정입니다.

1편에 비해서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이들어갔는데 집중도는 조금 떨어지는듯합니다.
영화 속편이 재미없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한가지 이유는 전편을 처음볼때 가지는 손수제작물이라는 선입견이 무너진 상태에서 즉 광고라는 것을 인지한 상태에서 보기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UCC 동영상은 아직까지 공중파의 CF처럼 당연히 존재하는 고정관념처럼 받아들여지는 시점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바이럴 마케팅 기법의 UCC 동영상은 한동안 많은 제작물이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일반 공중파보다 저렴한 비용에 많은 효과를 거둘수 있으리란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한가지 주의점은 일방적인 상품선전으로 흐르면 효과가 없기에(공중파처럼 불가항력으로 보는것이 아닙니다) 갖가지 재치있고 기발한 설정이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어떤식으로 변화가 지속될지...
기아의 공식웹사이트에서는 퍼가기 기능이 구현된 오리지널 동영상을 배포하는것도 하나의 활용할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LG의 휴대폰 광고인 남태희 동영상이 나왔을때는 이부분의 활용이 돋보였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