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의 3주년과 엠군의 투자유치..

Posted by 하루하루 추억보관소
2007. 10. 25. 16:25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판도라 TV가 서비스를 시작한지 3주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3년전이면 인터넷으로 영상 서비스를 하는곳은 유료영화나 교육분야 혹은 공중파의 일부 서비스를 빼고는 그리 떠오르는 곳이 없습니다. 간간히 소량의 영상물을 홍보용으로 쓰기도 했지만 영상서비스를 대중화시켜 무료로 가능하게 한다는 것은 꿈에 가깝지 않았을까 생각되는 때이기도 했습니다. 현재 판도라TV는 영상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곳으로는 아직까지는 부동의 1위자리를 지키고 있는 형국이고 포털까지 합한다면 다음과 각축을 벌이고 있습니다.

초기에 서비스를 시작한 곳이라 여러가지 기술적으로 불만들을 들어오기도 했지만 시장에서의 선점효과라는 것이 크다는 것을 반증하듯이 지속적인 성장 및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그리드딜리버리 방식에 대한 설명부족으로 유저의 질타를 받기도 했었고 이부분은 개선을 약속했었는데 판도라 TV쪽의 공지사항을 보면 서비스 개편 시기가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개편되는 동영상 서비스 사이트들을 보면 에디터추천 ,채널별 영상,랭킹시스템등의 세분화의 길을 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점점 누적되는 데이터양의 분류 및 검색방법의 개선은 향후 서비스 판도의 한가지 전환점이 되리라는 관측이 꽤 나오고 있습니다.

[공지]판도라TV가 새로워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판도라TV의 3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점점 진화하는 서비스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엠군은 창투사에서 65억을 투자받는다고 합니다.

보도자료: ZDNET- 엠군, 창투사로부터 65억원 투자 받아

엠군 신동헌 대표이사는 서비스안정화 및 확충에 힘쓰겠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번투자는 국내외의 5개기관이 공동으로 투자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까지 외부로부터 투자유치를 받은 동영상 서비스 업체는 판도라TV, 태그스토리에이어 3번째가 됩니다.



Flag Counter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