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정보 및 사전등록

Posted by 하루하루 추억보관소
2008. 4. 3. 23:20 초보의 영상활용/보관 및 활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디지털영상전이 코엑스에서 4월10일부터 13일까지 열립니다.

꾸준히 몇년동안 가다가 작년엔 가보지 못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주로 사진이 위주가 되는 전시회이고 아직도 후원사의 면면이나 중요 참가업체들을 보면 사진이 위주가 되는 전시회입니다. 예년보다 1달정도 빨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이유는 5월에 있는 KOBA와 겹치지 않아서일까 생각됩니다. 이전에는 보통 일이주 간격으로 동시에 열렸었는데 작년에 UCC 동영상 열풍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KOBA는 업무용 시장에 대한 부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작년에 일반관람객이 예년보다 늘었고 실질적인 업무용 기기의 수요자들은 정보와 동향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조금은 맥빠진 혹은 새로운 호기심을 강하게 일으키는 부분이 없던 전시회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날짜별로 각종 세미나 및 행사들이 있고 온라인으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고 현장에서 입장권 구입은 1인당 5천원이라고 합니다.

내용 및 사진 출처:http://photoshow.co.kr/2008/kor/exhi/exhi_02.as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전등록페이지 바로가기


블로그의 관련글:2007/04/27 - [초보의 영상활용/보관 및 활용] - 2007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디지털영상전


해당 웹사이트에서 배포하는 보도자료 전문

카메라 시장이 DSLR을 중심으로 하이엔드 디카의 약진, 중급형 DSLR 보급 등 점점 치열해지면서 스타급 사진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사진판매시장 또한 성장하고 있는 등 사진⋅영상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사진영상기자재산업을 대표하는 2008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HOTO & IMAGING 2008)이 전시일정을 4월로 앞당겨 개최될 예정이다.

매년 5월에 개최하던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은 금년부터 4월 10~13일, 4일 동안 개최하며 17회를 맞이한다.

Photo & Imaging 2008은 지난해 최다 관람객인 63,656명이 다녀가 사진영상 산업에 대한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하였고, 카메라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메이저 기업들의 경쟁적 참가 확정과 필수 마케팅의 장으로 활용키 위한 중소기업들의 발빠른 참가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빨라진 전시 일자와 함께 참가 기업들의 기대에 부응키 위해 코엑스 측에서는 해외 유력바이어 모집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철저한 사전조사를 바탕으로 시작한“바이어 마케팅센터”를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 전시장내에서 참가업체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은 만큼 금년에는 더욱 바이어 마케팅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부대행사로는 국내최초로 사진 전문 포토페어인 Pre SPF(Seoul Photo Fair)를 4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Seoul Photo Fair를 통해 코엑스는 국내 10여개 갤러리의 100여명의 사진작가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미국 최고의 프로사진가협회인 PPA의 직접적인 공개심사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Asia Pacific Print Competition 사진공모전을 개최하며, 유명 사진작가 및 저자들의 세미나와 PPA & ASP Loan Collection, 김영갑 사진전, SLR 클럽 사진공모전 등 풍성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전시 품목은 조명과 스튜디오 세트, 촬영 의상 등 촬영 기자재와 카메라를 비롯한 렌즈, 메모리카드, 외장스토리지, 포토프린터, 전자액자 등 디지털카메라 관련 품목들이 대거 출품된다. 이와 함께 디지털 품목에 맞춰 개발된 새로운 액세서리 아이템들도 출품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년에도 디지털 프린팅 전문 전시인 DPG Show(Digital Printing Show 2008)를 동시 개최한다. 디지털 프린팅 부문은 전세계적으로 연간 30%의 성장률을 보이며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DPG Show는 실사연출, 디지털인쇄, 디지털날염, 평판프린터 등의 디지털 프린팅 산업 전반을 전시한다. 주최측은 DPG Show와의 동시개최를 통해  입⋅출력을 아우르는 전문적인 전시로 양측 참가사 모두에게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종 사진영상 기술과 신제품 홍보의 장의 역할을 해온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디지털영상전은 2008년 사진영상산업의 디지털 가속화와 고급화를 체감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본 행사는 코엑스와 한국광학기기협회, 한국사진영상기재협회가 주최하고, 산업자원부, PPA, SLR CLUB, 대한사진영상신문이 후원한다.

전시개요
명칭  | 2008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디지털영상전
        | PHOTO & IMAGING 2008
주제  | Image Communication
장소  | 코엑스(COEX) 본관1층, 태평양홀
기간  | 2008년 4월 10일(목) ~ 13일(일)
주최  | 코엑스(COEX), 한국광학기기협회(KOIA), 한국사진영상기재협회(KPIMA)
후원  | 산업자원부, 대한사진영상신문, PPA

∎P&I 2008 사무국 : 02)6000-1068/8133 | photoshow@coex.co.kr | www.photoshow.co.kr



Flag Counter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