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20 월드컵 결승전 대한민국:우크라이나 한국 축구 경기 - 에콰도르전 하이라이트 이강인 활약 영상

Posted by 하루하루 추억보관소
2019. 6. 15. 10:04 스포츠/축구

정정용 감독의 20세이하 국가대표팀이 연령별 최고무대인 U-20 월드컵에 결승까지 올라가면서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1983년 박종환호가 멕시코대회 4강전 경기때에 학교 교실에 라디오를 틀어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브라질에 아쉽게 역전패를 당하긴했지만 수십년간 월드컵이나 올림픽에 나가지 못하던 시절이었기에 아시아를 벗어나 성적이 나온 놀라운 결과였습니다.

 

재미있는건 징계를 먹은 북한대신 어부지리로 나간 대회였지만 4강진출이라는 당시에 결과도 대단했고 스포츠광에 스포츠를 통치수단으로도 활용한 전두환시절이었기에 카퍼레이드등 아주 성대하게 환대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 성인대표팀은 계속해서 월드컵에 빠짐없이 진출했고 청소년 대표도 성적이 그리 나쁘지는 않았지만 이때를 능가한적이 없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천재 이강인의 화려한 등장과 놀라운 팀플레이 그리고 감독의 전략과 전술이 딱딱 맞아떨어지면서 결승 진출이라는 역사를 만들어 냈습니다. 어나더 레벨로 불리는 이강인은 TV예능인 슟돌이에서 시작해 지금의 프리메라리가 발렌시아에서 최고의 유망주가 되었습니다. 18세의 나이를 감안하면 대단한 기대감을 가지게 합니다.

 

이전에 보였던 십대부터 천재 소리 듣던 선수들은 차범근을 제외하면 생각보다 기대치에 못미친건 사실입니다. 고종수 이동국 이천수 박주영 소속 클럽이나 국대에서 주전자리를 꿰차고 준수하게 활약했지만 부상이나 개인적인 이유등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생각보다 좋은 커리어를 보이지 못했습니다.

 

이강인은 차범근 박지성 손흥민 계보를 잇는 활약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경기중 자유자재로 나오는 마르세이유턴이나 경기장 전체를 꿰뚫고 있는 에콰도르전 어시스트까지 특히 남미 선수들을 상대로 개인기로 뚫고 가는걸 보면 진짜 우리나라 선수가 맞나 싶기도..

 

대회이후 이강인의 행보도 주목됩니다. 소속팀에서는 지속적으로 경기에 나오기 힘든 상황인데 감독의 선수 활용과 맞지 않기때문 현실적으로 임대나 이적이 가능한데 발렌시아 팬들은 이것마저도 반대하는중입니다. 이적을 하기 위해선 발렌시아에서 근래에 올려놓은 우리돈으로 천억이라는 바이아웃 조항이 있기에 난점이 있고 임대를 가는것이 현실적인데 이이후에 어떻게 변할지는 또 모르기에.. 발렌시아에서는 맨시티의 다비드 실바나 레알의 이스코등 최고의 유망주들이 이적한 전례가 있기에 팬들의 반대가 있는듯..

 

 

FIFA U-20 월드컵 결승전 대한민국:우크라이나 

2019.06.16.(일) 01:00 폴란드 우츠 스타디움

 

 

4강전 대한민국 에콰도르 경기 하이라이트

 

 

 

FIFA에서 이런 대진표를 볼줄은...

 

 

인터넷 중계보기 - http://u20wc.sports.afreecatv.com/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 아프리카TV 스포츠

 

u20wc.sports.afreecatv.com

 

이강인 활약 영상

 



Flag Counter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