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쇼(proshow) 간단사용법.

Posted by 하루하루 추억보관소
2009. 9. 16. 15:02 초보의 영상활용/편집 및 인코딩

앞서 소개해드린 프로쇼의 초간단사용법입니다.
현재 해당 사이트에서 쉐어웨어 버전을 다운 받을수 있는데 다만 쉐어웨어는 15일 제한에 결과물에 조금 큼직한 워터마크가 들어갑니다. 성능 테스트용으로는 충분..

다운로드 및 소개는 이전 포스팅 참고
사진을 동영상화 시키기 - photodex proshow



proshow producer 다운로드후 설치 화면(비스타에서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설치후 실행화면
왼쪽 화면의 탐색기에서 사용할 파일을 선택후 타임라인으로 드래그...
다만


사진은 일반적으로 4:3 비율이 많지만 영상도 아날로그 기준은 4:3 이긴하지만 디지털화된것의 구격은 약간 다릅니다. 비율을 이야기한것은 서로 다르기에 상이하게 어긋나는 빈공간이 생기는데 특히 세로사진의 경우는 더합니다. 특별한 목적이나 효과를 의도한것이 아니라면 채우는것이 시각적으로 좋아보이는데 프로쇼에서 간단하게 타임라인상의 클립을 선택한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유용한 메뉴들이 보입니다. select all 한다음 그림에 설명된 부분을 선택하면 전체 사진이 결과물로 나올때 화면 전체에 가득찬 형태로 들어가게됩니다.



이상태로 바로 Create Output 해도되지만 명색이 동영상인데 정적인 사진으로 만들어진것이라 뭔가 아쉽습니다.
말그대로 초간단편집이라 했는데 수십장씩 되는것을 일일히 효과주는것도 버거울것 같은데..
초간단으로 가능한 방법이 있으니...

역시 모두 선택된 상태(select all)에서 Randomize 에있는 붉은색으로 표시된 효과들을 주면 사진 자체도 조금씩 움직이고 사진이 바뀔때마다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프로쇼에 들어있는 트렌직션들은 상당히 고급스러우면서 화려합니다)



만약 개별적으로 랜덤하게 들어간 효과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있거나 특별한 효과를 주고싶다면 해당 트렌직션이 표시된곳에 마우스를 올리면 적용할 수 있는 모든 효과들을 볼 수 있고 이중에서 선택하면 바뀝니다(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트렉직션이 적용된 화면의 미리보기가 됩니다)


프로쇼는 조금은 치명적이랄수 있는 단점이 있는데 한글 자막이 지원되지 않는점입니다.
해결 방법은 사진에 미리 자막을 입혀놓은 상태로 불러오는 것인데 역시 캡션과 관련된 이펙트 적용이 되지 않으니 단점이랄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필히 기억하시길... 영어로만 한다면 다양한 이펙트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음악은 mp3,wav 등이 지원되며 간단한 컷팅이나 페이드인아웃등이 가능합니다.
타임라인상에다 끌어당기면 됩니다.

음악까지 적용되면 create output을 누르면 여러가지 포맷이 나옵니다.
youtube용 이나 DVD , BLURAY 에서 실행파일인 EXE나 스크린세이버 포맷 플래시등등이 지원됩니다.
사용하려는 목적에 맞추어 제작을 합니다.

저는 그냥 비디오 파일로 몇개 뽑아봤는데 마스터링 용으로는 HD 해상도로는 mpg2 에 20mbps 이상을 권장 (어제 잠깐 mp4나 wmv는 같은 비트레이트에서도 시각적으로 현저하게 화질저하가 일어나는데 다양하게 테스트해본것이 아니라.. 이부분은 아무래도 여러번 테스트후에...)



현재 최종 결과물은 쉐어웨어 버전이라 하단에 큼지막한 표시가 들어갑니다.
(HD 버튼을 누르면 좀더 고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풀스크린으로 보셔도 무리 없을듯..)

사용된 음악은 연- 장제헌 (출처 - ccmixter.or.kr)
사진은 집앞 식물원과 성호공원 산책하면서 촬영된 것입니다.

프로쇼의 장점은 간단한 사용 동시에 퀄리티 높은 사진의 동영상화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한글지원이 안된다, 세로로 찍혀진 사진을 간단하게 돌리기 어렵다(편집된 상태의 소스 준비), 국내에서 편하게 구입하기 어렵다(몇군데 있긴 하지만 전문적인 서포트가 불가능해 보임, 그렇다고 photodex의 웹사이트에서 구입하는것도 국외라 결제때문에 단계 더 거칠듯...) 영상 아웃풋 출력이 조금더 다양해 졌으면 하는 바램까지...

다음은 좀더 세밀하고 상세한 효과의 적용에 대해...



Flag Counter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참 좋은 프로그램이네요
    아줌마들에게 쉽고 간단하면서 버라이어티한 효과를 줄 수있는 사진슬라이드 프로그램 찾던 중이어였어요
    과거 반복되어서 햇던 것은 싫증을 느끼더군요, 변화가 없으니
    이 프로그램은 트랜지션이 다양하군요
    떙큐~
    • 프로그램은 사진가지고 하는 것중에는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한글지원이 미비해 아쉽습니다.

      사진만 가지고 개인적으로 보기위한것으로 프리미어나 에펙같은데서 쓰기는 너무 거하면도 있고 시간도 더걸리고 손도 많이가고 한데.. 어떤 측면은 매우 유용할듯 합니다. 효과가 다양해서 더좋은것 같습니다..
    • made as``
    • 2010.02.24 19:56
    밑에 made as an~ 이거는 없앨수 없나요?
  2. 다룰 줄 아는 프로그램이 프리미어 밖에 없어서 걱정입니다. ㅠ.ㅠ.
    • 꼴찌님은 촬영 퀄리티가 워낙높아..프리미어만 다뤄도 무리가 없으실듯... 장마철에 건강하세요...
    • leon0913
    • 2013.10.04 13:59
    혹시 Proshow Producer를 국내에 판매하는 총판을 알고계신지요?

    알고 계시면 꼭 좀 알려주세요~ㅜㅜ
    (Photodex 홈페이지 구입 말고 국내에 판매를 하고 있는 업체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음악이나 영상 커팅과 페이드인.아웃 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려요
    • 오래전에 포스팅된것이고 평소에 즐겨서 사용하는 툴은 아닌관계로 찾아봐야겠네요 http://kb.photodex.com/ 사이트에 영문이지만 메뉴얼이 올려져 있습니다. 쉐어웨어라 날짜제한이 있어 지워버린지 오래되었는데 시간이 나면 테스트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4. 동영상을 보니 사진위에 떠있는 저 노란띠는 없애는 방법없나여.계속보이던데요??
    • 구길
    • 2014.09.25 12:24
    그러면 정품은 얼마 정도하나요
    그리고 동영상 편집도 되는 모양인데 맞나요
    • 정품은 포토덱스 사이트에 가시면 됩니다 http://www.photodex.com/proshow 영문사이트고 외국이라 결제부분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웹용도 나와있는듯 합니다. 프로쇼 프로듀서는 250달러 프로쇼골드는 70달러정도 나오네요.. 그리고 기본적인것 이외에 화려한 이펙트들은 별도로 판매되구요.. 동영상 편집은 간단한 것만 됩니다.

      이프로그램은 제작을 전문으로 프로덕션에서 사용하기 적합해보입니다 결정적으로 한글지원이 안되기에 구입하실 생각이라면 쉐어웨어 버전을 충분히 사용후에 구입하시는것이 좋으실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