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0/05/14 (3)
햇살과산책
고층빌딩과 아파트로 둘러쌓인 삭막한 도시의 풍경을 떠올리면 시선은 갑갑해지고 마음은 답답... 가끔은 이런 환경 속에서 조금씩 각박해지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메디슨과 아트폴리에서는 에츠하임2.0이라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큐레이터가 되어 투표를 통해 작품을 선정하고 이작품들을 메디슨의 사옥 담장을 꾸미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투표가 될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하고 이금액은 아트폴리에서는 작가들에게 지급하고 메디슨에서는 의료활동에 쓸 예정이라고하니 두루두루 좋은일... 에츠하임 프로젝트 바로가기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트폴리 사이트에 가입 혹은 트위터 아이디로 로그인한후 해당 페이지에서 큐레이터가되어 마음에 드는 작품들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끌리는 작품들을 끌어모았더니.. 시간이..
몇년 사이에 기능성 신발들이 많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기존의 운동종목이나 특정기술에 의존하는 방식에다 트레킹화나 워킹화등등 좀더 세분화되기도.. 아이 운동화를 새로 살때가 되었는데 이것저것 보다 눈에 들어온 휠라이온 슈즈. 웹사이트 : http://www.filaeon.com www.fila.com 최근 나온 휠라이온 슈즈는 아동용이 먼저 출시되었는데 신발 인솔에 CPU가 장착되어 미세전류가 나와 몸안의 이온을 활성화 시키는 기능성운동화.. 미세전류는 현재까지는 주로 의료분야에 통증이나 상처회복에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라 하는데, 이런 기능을 가진 어린이운동화는 처음보는데 인체에 미치는 효능은 어떨런지 기대됩니다.. 휠라이온은 미세전류가 신체에 적절한 자극을 주어 건강한 발육에..
2000년 사내에서 단지 영상편집을 할줄안다는 이유로 처음해본 비디오 촬영 회사 직원이 가지고 있던 샤프의 6미리 기종이었는데 이름은 기억이 안납니다.. 이천의 모골프장 행사.. 재미있게 촬영했건만 사무실로 가져와보니 홍보자료로 쓰기 힘들정도로 엉망진창.. 비디오는 완전 초보자와 사용경험치를 가진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더군요.. 2001년 지금의 아내와 처음만나 장난처럼 영상편집실을 차리던 시점.. 하나씩 들고 다니자며 구입한 소니의 TRV10 , TRV7 그리고 파나소닉의 3CCD 방식의 NV DJ100 내가 주로 쓰던것은 액정이 널찍했던(4인치) TRV7 내수품이라 일본어로 잔뜩써있었지만 사용법은 아주 간단.. 한 2년정도 들고다니며 촬영.. 이제는 초등학교 3학년이된 조카의 서너살 무렵이며...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