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안산 일동 산책 - 유니스의 정원내 신비한 이풀 실내정원 본문

산책과 여행/안산 풍경과 일상

안산 일동 산책 - 유니스의 정원내 신비한 이풀 실내정원

햇살과산책 2022. 11. 21. 15:13
반응형

유니스의 정원은 1975년부터 정원을 가꾸기 시작해 2007년부터 외부인에게 개방하기 시작한 곳으로 지금은 정원내에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고 2014년부터 개방한 이풀 실내정원이 있습니다. 지그재그식으로 올라가는 구조로 희귀한 식물들이 심어져있고 건물내에는 식물과 향초등을 판매하는 샵과 음료와 다과를 즐길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대략 칠팔년전에 집주위에 이런곳이 있었네 하면서 성태산에서 운동하다 호기심에 가봤었는데 행정구역상으로는 안산시 팔곡일동으로 바로 옆 동네이고 지리적으로도 가깝지만 산을 가로질러 갈수있는 곳입니다. 군포에서 접근하기 용이한 지점이기도합니다.

 

인근 반월역 부근과 군포 의왕까지 묶여 2021년 신도시 계획이 나오기도 했는데  전철을 타고가다보면 주변은 대부분 그린벨트지역이고 농지인지라 십여년후 어떤형태로 변할지 궁금한 곳입니다. 대야미역에서 반월호수부근까지 군포에서 지금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조성중이라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이기도합니다. 반월역에서 대야미역까지 대규모 아파트가 펼쳐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성태산지역과 반월호수는 그대로 남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월호수에서 군포 속달동과 수리산까지 연결된 산책길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해야겠습니다.

 

이풀 실내정원 걷는정원 초입에 큰 극락조화

 

설치미술 전시중

 

 

곳곳에 관엽들과 다육식물들이 심어져있습니다. 하단은 대품 아가베 아테누아타

 

실내정원내 카페에서 간식 흡입중

 

 

이풀실내정원 샵에서 데려온 아글라오네마 엔젤과 핑크 싱고니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