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09/11/26 (3)
햇살과산책
특별한 설정이 아닌 기본적인 촬영이나 메뉴설정은 특별히 카메라 사용을 해보지 않았어도 아주 직관적으로 알수 있습니다. 파나소닉 캠코더의 재미있는 기능가운데 하나는 녹화버튼을 누르기 3초전부터 녹화가되는 프리레코딩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기능이 있다는것은 올해초에 가정용 캠코더를 알아보다 파나소닉의 HDC-SD20 모델에서 본것인데 연출되지 않는 현장같은 곳에서는 쓸만한 기능이 될수도.. 다만 3초전부터 레코딩 되는것을 활용하지 못하면 땅바닥이나 불필요한 화면이 많이 들어갈수도 있기에 선별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의지와 상관없는 불필요한 화면이 들어가고 클립이 많아지면 편집시에 귀찮아 질 수 도 있기에 이부분은 생각을 하고 촬영하면 좋을듯.. 화면을 놓칠 개연성이 있는 동시에 연출이 불가능한 장면..
CJ미디어 PM(Producer & Marketer) 1기를 모집하네요. 인원은 20명정도.. 관심있는 분들은 응모해 보는것도 좋을듯.. 프로듀서와 마케터를 모집하고 프로듀서는 UCC나 컨텐츠 제작물을 마케터는 블로그를 기준으로 하는듯.. 지원서는 아래 링크주소에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모집기간은 12월 7일까지입니다. http://www.cjmedia.net/pr/vw_notice.asp?seq=82
UCC 동영상 서비스중 많이 사용되는 다음 TV팟에서 플레이를 와이드로 바꾸었습니다. 뒤집어 생각하면 와이드 화면으로 업로드 되는 영상물들이 더욱 많아졌기 때문인듯... 기본 100메가 이하이고 팟인코더를 통하면 500메가 이하도 한번에 플레이되게 올릴수 있지만 조금더 늘리는 것도 고려해 봐야할듯.. 촬영할수 있는 기기들이 늘어가고 동영상에 대한 저변이 많이 늘었기에 몇년전 유행처럼 번졌던 일시적 과밀 현상이 이제는 일상적인 표현방법 가운데 하나로 자리잡고 있고.. 그 와중에 몇몇 업체는 문을 닫기도... HD급 동영상이 늘면서 용량이 늘어나고 있고 화질에 대한 부분도 다시 고려해봐야할 시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서비스 내에서 차별화의 길을 가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다음TV팟 공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