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접목 선인장 비목단(緋牧丹) 비모란 꽃이 활짝 - Grafted cactus 본문

식집사/다육식물

접목 선인장 비목단(緋牧丹) 비모란 꽃이 활짝 - Grafted cactus

햇살과산책 2022. 8. 20. 20:41
반응형

비모란(緋牧丹 Gymnocalycium mihanovichii)은 목단옥(牧丹玉 Gymnocalycium mihanovichii var. friedrichii)이라는 남미(파라과이)원산의  원종을 개량해 만든 선인장입니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꽃을 피운 비모란

 

 

 

목단옥(牧丹玉)은 광합성을 자체적으로 하지 못하기에 생명력을 기르기위해 삼각주 대목을 접목해서 만들었습니다. 접목선인장(Grafted cactus) 비모란은 우리나라에서 개발 재배되어 많이 수출되는 품종으로 붉은색 노란색 핑크색 주황색등 다양한 색상을 만날수 있습니다.

 

최근에 방문한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에서는 이런 품종들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곳입니다. 고양시에 있는데 다육식물이나 선인장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선인장도 다육식물이지만 종류가 많고 많은 식물군을 이루고있어 별도로 분리해서 취급하고있습니다.

 

 

며칠전 꽃대가 나오더니 활짝피었다 이틀정도 있다 시들기 시작.. 사진을 찍어두길 잘했습니다. 장마철과 습한 여름이 겹치면서 여럿 다육이들이 하루아침에 떠나면서 초보 집사를 우울하게 만들었는데 크게 위로가 되는 비모란 꽃입니다.

 

 

꽃은 이틀정도 피어있다 떨어졌습니다. 선인장 꽃이 한순간이라는걸 알고는 있었지만 아쉽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피지않고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고하니 활짝 피었다가 진 모습에 만족하기로...

 

 

언뜻보면 가시가 많고 통통하게 생긴 선인장과 꽃은 어울리지 않을것 같지만 의외로 화려하고 멋진 꽃을 선사해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