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07/08/31 (3)
햇살과산책

엄밀히 말하면 UCC 동영상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표현하기에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상당부분이 한국정책방송인 KTV로 일반 가정집에 케이블형식으로 방송되는 것들) 일반적으로 그다지 관심을 끌지 않았고 일부러 찾아보기 전에는 잘안보게 되는 채널이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로 일부러 찾아서보는 방송은 아니지만 판도라TV에 입주해 있다는 의미는 시간성을 거슬러 볼수 있다는 점과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서비스에 노출됨으로써 이전보다 보게될 개연성을 넓힌데 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딱딱한 국정브리핑보다 청와대에서 일어나는 각종 이벤트나 행사등의 영상과 KTV 방영된 국정역사부분(이부분은 좀더 많은 업로드를 기대합니다) 과 각종 홍보물을 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방부 의장대가 펼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동작시범 청와대TV..

앤유에는 꾼이라는 이름의 전문제작자를 위한 별도의 공간이 있습니다. 제가 현재 하는 리뷰는 일단 사용자의 적정한 반응과 제작방식이나 성격의 변별성을 고려한 기준으로 선별하기에 알지 못하는 부분이나 아주 비슷한 형태의 인기있는 제작물은 조금의 시기를 두고 리뷰할 예정입니다. 앤유는 8월초에 플레이어에 댓글이 표시되는 형태로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aidedgall님의 작품들은 콩가루라는 만화를 원작으로 비슷한 형태의 연출된 사진촬영과 더빙으로 재현했습니다. 일상의 코믹하고 자극적인 소재들이 주를 이루는 내용들이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앤유에 5편 정도가 올라와 있는데 꾸준이 업로드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콩가루 5탄 !! 편. aidedgall님의 마이앤유 콩가루 원작자 박성훈님의 웹사이트 콩가..

지금 까지 리뷰했던 제작자들은 개인의 일상사,업무 연관성, 관심사, 재능의 표현등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정보성이 강한 영상입니다. 지식기반의 오픈마켓을 지향하는 픽스카우에는 흔히 이야기하는 재미위주의 영상의 빈도는 상대적으로 적은편이지만 영상의 적극적 서비스에 방해가되는 웹에서의 서비스 기반에 대한 난점이 존재하는 업체가 선택하기에 유리한 면이 존재합니다. 픽스카우의 방향도 점점 이런식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홍보와 더불어 실질 상품의 판매까지 연계하는 방식을 좀더 구체적으로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의 유료 동영상 서비스는 주로 어학강의등 기존의 규모가 있는 교육업체에서 하던 기반을 소규모업체나 개인들에 맞추어져 동영상 서비스의 운용에 난점이 있는 부분의 해결과 유료정책 모두를 해결할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