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07/10/30 (3)
햇살과산책

이전 이와 관련된 포스팅에서 이명박 부인의 블로그와 관련해 알바생이나 지인들을 동원한 자추가 아닐까 하는 잠정적인 결론을 내린적이 있는데 이와 비슷한 일들이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블로거뉴스로 송고하다 같은 시간에 올라온 글이 있었는데 송고한 영역의 어긋남은 그렇다 쳐도 조회수 1에 추천은 16이고 해당글을 보니 정보성이긴 하지만 관련 상품을 취급하는 쇼핑몰의 배너가 들어간 것이 보입니다. 그것도 블로거뉴스로 송고된지 불과 10분안에 일어난일인것을 감안하면 알바나 지인들의 자추라고 생각됩니다.쇼핑몰의 링크야 블로그 주인의 자유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해당글을 읽어보지도 않고 추천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슷한 것이 하나더 보이는데 1분 간격으로 나온것인데 다음 블로거뉴스측에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처음..

결혼전인 2001년부터 2002년까지 자주가던 스파게티전문점이 소렌토였습니다. 주로 가던 곳은 당시 강남역 사무실과 처가집 중간에 있는 서울대역점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결혼전에는 분위기 다음에 실속을 따지게 되지만 결혼후에는 실속을 먼저 생각하고 그다음에 분위기를 생각하리라 여겨집니다. 아마 출산 직후부터 몇년간은 분위기 있는 카페라던지 문화적인 공연관람이라던지 그림의 떡이 되어버리고 맙니다. 얼마전에 블로그스피어 상에서도 많은 비판이 오가던것중에 모유수유에 대한 몰상식이었는데(이부분은 저도 아이를 낳아보기전에는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던 부분이라 반성을 해봅니다. 어찌보면 우리사화에서 유년기부터 형성된 딱딱한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이기적인 교육풍토에서 형성된 입체적인 사고가 결여된 결과물은 아닐까 생각해봅니..

요즘 유난히 판도라TV와 관련된 글을 많이 쓰게 됩니다. 몇일전 판도라 TV의 3주년과 관련된 글과 자동설치된 스크린세이버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었는데 오늘 이곳 사이트를 접속해보니 확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전의 사이트가 보여준 디자인은 물론 오래되긴 했지만 지나치게 방만하게 공간을 쓰는것이 아닌가 생각되었는데 상당히 깔끔한 형태로 보여주어 이부분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더불어 몇가지 기능을 선보였는데 기존에 말이 많았던 액티브X와 관련된 개선책과 영상편집기를 선보였습니다. 일단 플래시플레이어는 베타테스트 기간으로 산정한 것으로 보이며 이와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 베타테스트 페이지 바로가기 - 현재 베타 테스트중인 판도라TV의 플래시 방식영상 (판도라 미니를 설치해야 제대로된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