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07/07/19 (3)
햇살과산책
거의 3주전쯤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날 지긋한 나이의 아저씨 한분이 지금은 쓰지않는 8미리 테잎을 가지고 사무실로 오셨습니다. 안산으로 사무실을 이전한 이후에는 직접 방문하는 분이 적은편이라 그리고 8미리는 한동안 작업을 한적이 없어 기기상태를 체크해보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작동하리라는 예상과 달리 기계상태는 불량... 난감한 상황입니다. 이번주내로 해결해주겠다고 약속을 하고 부근의 A/S센터를 찾았더니 늦어도 다음주 초까지는 수리가 가능하다는 말만 믿고 나왔습니다. 다음주 A/S센터에서의 연락은 없고 의뢰인의 전화한통 허허 웃으시면서 조금더 기다리지뭐... 저는 작업을 받을때 사용하는 날짜가 있는지 물어봅니다. 이부분은 대체로 기업과 거래하기 때문에 영상의 사용처는 특정한 날짜에 특정한 장소에서 사용되는..
ZDNET기사 : 동영상UCC, 난 이렇게 즐긴다 연합뉴스 보도자료: 동영상 UCC, 난 이렇게 즐긴다 엠군에서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것이라고 합니다. 제일 인기있는 분야는 영화 및 코미디물 패러디이고 분량은 1-3분 시청이유로는 재미를 꼽았다고 합니다. 이설문은 객관식으로 진행된것입니다.(조금 제한적인 설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래는 설문 예시중에 하나입니다. 좋아하는 장르: 1 연애,사랑고백 2 인기영화 코미디 패러디 3 춤,노래등 장기자랑 4 기타 실생활 정보습득 조금 재미있는 설문은 동영상 촬영기기인데 디카->핸드폰->캠코더->기타전문장비 순입니다. 디카는 예상을 했지만 핸드폰과 캠코더의 순위가 다른것에 조금 의외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휴대성이 화질보다 우선한다는 트렌드를 읽을수 있..
ZDNET기사 - 소니, 동영상 공유 서비스 전략 수정 소니가 인수한 동영상 서비스업체인 그루퍼의 명칭을 크랙클이라 바꾸면서 일반 유저의 동영상보다 전문제작자와의 협업관계에 치중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유튜브의 독주가 진행되는 가운데 어찌보면 매우 현실적인 수정방향으로 생각되지만 이전에 있었던 변화의 조짐들이 조금씩 사그러드는것이 아닌가하는 아쉬움도 존재합니다. 결론적으로 인터넷이라는 매체로 이동만했지 소수의 교집합을 이루는 사용자를 제외하면 이전과 다른 상황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이런 전망은 현재 시점에서 확대해석의 위험성을 많이 내포한것이라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하나의 징후로 여기고 글을 써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국내의 일부 업체들도 아직은 경쟁중이라 속단하기 어렵지만 이런 방향성을 조심스레 예..